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황소자리 기본성격


일평생 지치지 않는 정력을 자랑한다. 이 별자리의 지배기는 늦은 봄에서 초여름으로 바뀌는 때로 꽃은 져서 열매를 맺기 시작하고 초목은 짙은 녹색을 발하여 모든 자연이 싱그럽고 활기에 차 있는 때이다. 따라서 이 시기에 출생한 사람은 활동력이 왕성하고 지칠 줄 모르는 정력가로 만사에 자신감이넘쳐 흐른다.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떠한 고난이나 희생도 달게 참아내며 매진한다. 다만 지나치게 자부심이 강해 자기 주장만을 고집하는 경향이 있어 인화를 못 하는 게 결점이다.

친구가 적고 즐겨 따르는 사람이 없으며 독선적인 성격은 가정안에서도 마찬가지여서 가족을 못살게 구는 예도 있다. 군림하지 않으면 불안해 한다. 이 점만 시정하여 인화에 노력하고 남의 의견이나 충고를 성의 있게 받아들인다면 그 누구도 따르지 못할 만큼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할 것이다.

적합한 직업으로는 운동 감독, 영화 감독, 프로 운동 선수, 사업가, 의사 등이다. 사회적 지위가 그다지 높은 편은 아니지만 돈은 많이 번다.

 

이 별자리에 출생한 남성의 연애관은 거의 맹목적이다. 대개의 남자들은 평소 결혼이나 연애의 상대를 '이러이러한 여성이면 좋을 것이다'고 어느 정도 생각해 두었다가 그런 상대가 발견되면 접근하지만 황소자리의 남성은 그때 그때의 환경이나 감정에 따라 저돌적으로 상대를 이끌고 사랑을 요구한다.

예를 들어 파티장에서 만난 여성, 호텔의 나이트클럽에서 만난 여성과 곧바로 룸으로 직행할 수 있는 대담함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뒤에 못마땅한 점을 발견하고 후회하게 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애인을 바꾸려 하지는 않는다. 상대방이 못마땅하긴 하지만 자기 나름대로의 여성관이 뚜렷이 정해져 있지 않은 까닭이다. 마찬가지로 결혼 상대를 결정하는 데에도 즉흥적이어서 시일을 두고 신중히 생각하지 않고 급히 서두르는 경향이 있다. 그 결과 결혼했다가 이내 후회하고 이혼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질투심이 매우 강해 애인이나 아내에 대해서는 어떤 명목이 되었든 다른 남성과의 접촉을 일체 허용하지 않는다. 애인이나 아내가 다른 남성과 만나는 것을 본다면 그것이 단순한 만남이라 할지라도 상대방 남성에게 강한 경쟁 의식을 느껴 폭력을 써서라도 제재하려 든다. 자기 애인이나 아내는 남이 똑바로 바라보는 것조차 허용하지 않는 성격이라 하겠다.

여성은 남성과 사귀게 되면 매우 정열적이지만 사귀기 전까지는 연애라는 것에 그다지 신경 쓰지 않는다. 연애를 싫어해서가 아니라 자연스럽지 못한 이성 교제는 자존심을 몹시 상하게 하는 일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혹 누구를 좋아한다 할지라도 상대방 남성은 그것을 쉽게 깨달을 수 없다.

황소자리의 여성은 누구를 좋아한다 해도 마음속에만 간직할 뿐 겉으로는 어떤 남성에게나 마찬가지로 대한다. 그러므로 황소자리의 여성은 남자를 만나되 처음부터 연애나 결혼 상대로서가 아니라 친구처럼 자연스럽게 사귀다가 어떤 계기가 되면 한 걸음 다가가 애정 관계로 바뀌는 것이므로 남성의 입장에서는 조급히 굴면 실패하기 쉽다. 그리고 연애가 결혼의 전제라든가 고독해서 해본다는 따위의 생각이 없으므로 아무리 멋있는 남성을 만나도 결혼을 결심하기까지는 상당히 신중을 기한다. 그러나 일단 결혼하기로 마음이 정해지면 그 전과는 달리 능동적으로 남성을 대하여 남성을 꼼짝 못하게 사로잡는다. 결혼하고 나면 남편의 외도는 일체 용납하지 않으므로 만약 남편에게 수상쩍은 기미가 있으면 끝까지 파헤쳐 결판을 내고 만다.